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저고도 항공교통시대의 선제적 대응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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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새롭게 전개되는 저고도 항공교통시대의 선제적 대응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


우리나라에서 드론 산업의 교통체계 비전은 어떤가요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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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최고관리자
댓글 0건 조회 303회 작성일 22-05-16 08:3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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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통체증없이 도심 하늘 나는 ‘드론 택시’ 5년 뒤면 현실이 될 전망입니다.


정부는 제2차 혁신성장전략회의를 열고 하늘길 출퇴근을 가능하게 할 차세대 모빌리티인 도심항공교통(UAM, Urban Air Mobility)의 2025년 상용화 서비스 개시를 골자로 하는 ‘한국형 도심항공교통(K-UAM) 로드맵’을 확정·발표했습니다. 친환경·저소음 3차원 교통수단인 도심항공교통(UAM, Urban Air Mobility)은 민관합동 대규모 실증사업인 K-UAM 그랜드 챌린지(2022~2024년)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서비스로 단계적으로 실현될 예정이며,  한국형 실증사업(K-UAM 그랜드챌린지) 단계적 추진계획에 따라 안전성이 입증된 기체나 설비는 실제 운항환경에서 실증할 수 있도록 도심지를 포함한 실증노선도 2024년부터 지정·운용할 방침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.


기체·핵심부품 기술 역량을 확보할 수 있는 R&D도 지원한다. 2023년까지 1인승 시제기를 개발하고 도심 내 운항을 넘어 도시 간 운항도 가능하도록 중장거리(100~400km) 기체와 2~8인승(현재 4인승 위주 개발 중) 기체 개발도 검토할 계획이며, 정부는 운항·인프라 등 안전기준부터 운송사업 제도까지 새로운 분야의 교통체계가 안전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상용화 전 UAM특별법 제정을 추진한다고 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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